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백설기와 유사한 다른 나라 설기 같은 음식은?

백설기와 유사한 외국 음식 또는 디저트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.


* 중국: 마라케이크(马拉糕, Ma Lai Go):

   중국의 마라케이크는 쌀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발효시켜 찐 케이크로, 백설기처럼 푹신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다만, 백설기보다 단맛이 강하고, 발효 과정 때문에 특유의 향이 있습니다. 특히 딤섬으로 많이 즐기는 디저트입니다.


* 베트남: 반보합(Bánh bò hấp):

   '소 케이크'라는 뜻을 가진 반보합은 쌀가루, 타피오카 전분, 설탕, 코코넛 밀크를 반죽해 쪄서 만듭니다. 백설기처럼 하얗거나, 팬던 잎을 넣어 녹색을 띠는 등 다양한 색이 있습니다. 쫄깃하면서도 폭신한 식감이 특징입니다.


* 일본: 무시판(蒸しパン):

   '찐 빵'이라는 뜻의 무시판은 백설기와 같이 찜기에 쪄서 만드는 빵입니다. 주로 밀가루를 사용하지만, 쌀가루로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. 컵케이크처럼 작은 크기로 만들거나, 초콜릿, 치즈, 팥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변형해 먹기도 합니다.


* 필리핀: 푸토(Puto):

   필리핀의 대표적인 쌀 케이크인 푸토는 쌀가루를 발효시켜 찐 떡입니다. 종종 윗부분에 치즈나  salted duck egg(소금에 절인 오리알)를 올려서 먹는데, 백설기와 비슷한 모양과 폭신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발효시킨 반죽 덕분에 약간의 새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.


이 외에도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쌀을 주재료로 한 찜 케이크나 떡 종류가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. 백설기처럼 순수한 쌀의 맛을 살린 음식부터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만드는 화려한 음식까지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합니다.